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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미국 횡단, 4800Km가 넘는데...왜 고속 열차가 없을까?

by .알.아.보.자. 2024.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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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철도가 주요 교통수단이었지만

20세기 중반 이후

자동차 중심의 교통체계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러한 전환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였습니다.

첫째, 자동차의 대중화와 고속도로 건설입니다.

포드 모델 T의 등장과

연방 고속도로법의 제정으로

자동차가 대중화되고

고속도로망이 확충되면서

자동차가 장거리 이동의

주요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둘째, 철도 노선의 노후화와 운영의 비효율성입니다.

철도 노선의 노후화와

운영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철도의 경쟁력이 약화되었습니다.

 

셋째, 도시 계획과 조닝 제도입니다.

미국 도시들은 자동차 중심으로 계획되었으며,

조닝 제도로 인해 주거지역과 상업지역이 분리되어

대중교통의 활성화를 저해하였습니다.

 

조닝 제도란 무엇일까요?

조닝 제도는 간단히 말해, 토지의 용도를 구분하여 지정하는 제도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어떤 땅에는 주택만 지을 수 있고, 또 다른 땅에는 상점만 지을 수 있도록 규정하는 것이죠. 마치 레고

blackpm.tistory.com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미국은

고속철도 건설에 뒤처지게 되었으며

현재는 고속철도망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미국은 고속철도 건설에

뒤처진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논쟁이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철도 노선의 노후화와

운영의 비효율성을 지적하는 반면

다른 일부에서는

자동차 중심의 도시 계획과

조닝 제도를 지적합니다.

미국은 현재 고속철도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속철도 건설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며

정치적 합의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미국이 고속철도망을 구축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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